NEWS

뒤로가기
제목

[Interview] No.147 mountain parka designer

작성자 바스통(ip:)

작성일 24.03.13 11:17:59

조회 103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Q1) 안녕하세요. 바스통 고객분들께 처음 인사드리시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바스통에서 디자인과 패턴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재우 실장이라고 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디자이너 생활을 하다 조금 더 넓은 시야와 깊이있는 존재감을 위해 일본유학을 떠난 후 15년넘게 디자인과 패턴메이커로서 여러 경험을 한 뒤 현재는 바스통의 궤도에서 함께 공전하고 있습니다.







Q2) 바스통에서의 첫번째 시즌을 맞이하셨는데, 24SS 시즌 제품들에 특별히 신경쓰시거나 노력하신 부분이 있으실까요?



24ss시즌은 중반부터 참여하여 147 마운틴 파카의 디자인기획부터 패턴개발, 그레이딩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24fw를 메인으로 진행중입니다.







Q3) 바스통 24SS 제품 중 가장 기대되는 제품은 어떤 제품이실까요?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전체 기획에서는 147 마운틴파카가 가장 눈에 띄고 룩북 코디도 잘 표현되어서 이번 시즌 기대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기대되는 이유는 후에 설명할 제품 디테일에서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4) 그렇다면 147 제품에 대해 디테일하게 소개해주시겠어요?



클래식 마운틴파카에서 영감을 받은 147 제품의 첫번째 매력은 그동안 기존 바스통에서 잘 사용되지 않았던 강렬한 컬러대비일 것 같습니다. 네이비/그린/레드 총 3가지 컬러로 제작되었습니다. 컬러만 놓고보면 기본적인 컬러들이라 생각되실 수 있지만 자세히 보면 각 컬러별로 안감의 컬러가 다르다는데서 특별함이 오는 것 같습니다.
안감을 하나의 컬러로 통일하지 않고 각 컬러의 무드에 맞춰 다른 안감컬러를 적용했습니다.
때문에 스탠다드한 마운틴 파카임에도 바스통만의 매력이 충분히 느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실루엣과 원단에서 매력 포인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바스통에서 출시되던 여타 제품들의 실루엣보다 조금 느긋하고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패턴메이킹을 진행했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고,
스웻 셔츠/후드 등의 다소 두꺼운 이너를 입거나 여러 의류를 레이어드해 착용해도 몸을 움직이기 편합니다.
때문에 액티브하게 활동하는 아웃도어와 더불어 비지니스와 스트릿씬등의 레이어드 코디에도 활용 가능한 아우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착용이 가능하다고 생각되어, 기본인 네이비 컬러를 선택하면 오피스 캐주얼 등의 코디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단은 클래식한 마운틴파카에 잘 어울리는 코튼/나일론원단중 컬러의 발색감이 뛰어나며 적당한 두께감과 생활방수기능이 있는 원단을 엄선하였고, 특히 긴 계절 착용 가능한 점도 고려했기 때문에 사계절 착용이 용이하다는 점 또한 147제품 매력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후드의 실루엣과 형태를 신경써서 패턴 작업을 진행한 점입니다.
패턴메이커 입장에서 말씀드린다면 기본적으로 후드는 기본에리(셔츠에리,스탠드에리등) 메이킹과 동일한 선상에서 출발합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에리의 형태가 머리를 덮을 수 있는 큰 에리라는 생각으로 접근합니다.
그 형태를 잡기 위해 앞목점, 옆목점, 후드의 절개라인과 각도를 설정하고 매만지는 작업이 더해집니다.








이번 147제품에서는 후드가 어깨에 놓였을때의 실루엣에도 신경을 써서 패턴메이킹을 진행하였기에
기존 보다 모양과 형태가 잘 잡힐 것이니 직접 입어보시고 경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5) 정말 디테일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147 제품을 만드신 디자이너님께서 직접 고객분들께 코디를 제안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147제품은 깔끔하게 착용하기 좋은 컬러와 스트릿씬에서도 활용가능하도록
그동안 바스통에서 잘 사용되지 않았던 컬러를 혼합하여 총 3가지 컬러로 진행이 되었으며,
기존 바스통의 무드에 최대한 어울리는 디자인을 염두에 두고 작업을 진행했다는 점을 고려해 제안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 씬에서 착용하는 경우는, 심플한 디자인에 차분한 컬러를 선택하면 코디하기 수월하기에,
착용하신 147 제품의 컬러와 같은 계열 색상의 니트/팬츠와 함께 가죽 구두나 부츠 등을 합치면 어른스러움이 있는 원톤 코디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비의 시크한 컬러를 선택하면, 정장이나 셋업위에 아우터로 걸치고 가죽 구두를 맞추는 것만으로도 깨끗한 인상의 코디와 자연스럽게 매치될 것입니다.








아웃도어나 캐주얼웨어 느낌을 내고 싶다면 보더 무늬나 흰색 T셔츠를 이너로 착용하고 데님, 치노 팬츠나 깔끔한 와이드 팬츠, 스니커즈를 맞추면 상쾌함과 캐주얼한 인상의 코디가 될 것 같습니다.






Q6) 말씀을 듣고나니 디자이너님의 정말 많은 고민과 노력의 흔적들이 제품 곳곳에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스통 고객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번 ss시즌에 다양한 신상품들이 있지만, 147 마운틴파카를 꼭 한번 착용해 보시기를 권해드리며,
편하게 피드백 주시면 다음 시즌에 반영하여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바스통이니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메인사진.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 COSTOMER SERVICE
  • 온라인 고객센터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 SKV1 811호 (교환,반품주소)
    전화번호: 02-335-3793 월-금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STORES
  • BASTONG YEONNAM (바스통 연남점)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25길 51, 1층 전화번호: 02-326-3793 월,화,목,금,토,일: 11:00~20:00
    수 14:00~20:00
    (점심시간 12:00~13:00)
    BASTONG DOSAN (바스통 도산공원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3, 1층 전화번호: 02-547-8581 월,화,목,금,토,일: 11:00~20:00
    수 14:00~20:00
    (점심시간 12:00~13:00)
  • INFORMATION
  • 상호: (주) 바스통
    대표: 기남해 / 사업자 등록번호: 105-88-11945
    업태: 제조,도소매
    E-Mail: info@bastong.co.kr
  • FOLLOW US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TOP
OF PAGE